top of page

리카이싱 ‘재산분배’ 계획, 청콩(Cheung Kong Holding LTD) 주가 여전히 양호

리카이싱 ‘재산분배’ 계획, 청콩(Cheung Kong Holding LTD) 주가 여전히 양호

Cheung Kong - Hutchison Whampoa의 리카이싱(李嘉誠) 위원장이 정식으로 ‘재산분배’가 구체화된다. 장남 Victor Li(李澤鉅)는 3000억 달러 상당의 상장회사 업무를 인수 관할하게 될 것이다. 마켓 반응은 긍정적이며, 이는 어제 Cheung Kong (0001) 주가에 영향을 주었으며, 1.7% 상승해 홍콩달러102불을 기록했다.

리카이싱은 3분의 1 주주권을 남겨두다

올해 5월, 리카싱은 주주이사회에서 재산분배 계획 입장을 언론매체를 통해 밝혔다. 이번주 월요일에 마침내 재산분배 계획을 구체화하였다. 본래는 리카이싱 세 부자가 각각 Li Ka-Shing Unity Holdings Limited의3분의 1씩의 주주권을 소유하는 것에서, 현재는 장남 Victor Li가 3분의 2 주주권을 소유하게 되고, 리카이싱이 나머지 3분의 1 주주권을 보유하게 된다.

리카이싱은, 차남 Richard Li Tzar Kai에게는, Cheung Kong 그룹 이외의 업무 확장을 현금으로 전력 지원하기로 밝혔다.

장남 Victor Li가 LKS Unity의 대주주

홍콩 증권거래소 최근 정보에 따르면, LKS Unity는 총 22개의 상장회사를 보유하고 있는데, 총 Cheung Kong, Hutchison Whampoa(0013), Cheung Kong 인프라건설(1038), 전력 자산 그룹(0006)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시가 총액은 8500억 불 이상이다. 그 중 LKS Unity가 보유하고 있는 상장회사 자산은 시가가 4000억 불 이상이다. Victor Li가 LKS Unity 의 3분의 2의 주주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을 계산한다면, 그 명의 하에 상장회사 자산 총 가치는 3000억 불 정도이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