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주택 구경 및 성사건 수 급상승

August 13, 2012

홍콩 전체 부동산 시장이 다시 열기를 되찾으면서, 정부는 부동산 규제에 대한 별다른 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어, 부동산 구매 예비자들로 하여금 다시 매입의 의욕을 되살아 나게 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 희비가 여전히 교차되는 가운데, 전체적인 부동산 성사량은 다소 증가되고 있고, 매매가는 안정을 유지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 정보에 따르면, 20대 대표 주택의 과거 이틀 동안의 부동산 매입 예비자 수량이 지난 주보다 10%가 상승했고, 성사량도 다소 상승했다. 홍콩 부동산 리즈청(李志成)사무총재는, 신 정부 발촉한 이래 부동산 규제 정책을 실시하지 않을 것이라는 태도 표명에, 지난 주 청콩(Cheung Kong Group)이 춘완 웨스트 역 5구역 해안 지역을 고가에 낙찰되면서, 개발업자들은 향후 부동산 시장 전망에 한층 더 신뢰를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일전에 많이 주저했던 많은 예비 매입자들도 주택 구경을 하기도 했다.

 

리즈청 사무총재는 최근 주식시장이 다시 회복되면서 전체적인 투자 분위기가 양호하고, 부동산 최고 성사액이 갱신되기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일부 예비 매입자들로 하여금 더욱 더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게 되었다. 일부 예비 매입자들은 부동산 상승의 현실을 받아들이면서 현재 수요가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매입자들은 주로 본인 사용목적으로 매입하고 있다. 

 

Centaline 부동산 아시아 태평양 지구 주택부문 천용지에(陳永傑) 회장은, 중국 및 미국 정부가 지속적으로 경제 양적 완화 정책를 실시하면서 전체적인 투자 분위기가 호전되고 있고, 최근 유럽 미국 및 홍콩 주식시장이 계속 상승세를 타면서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예비 매입자들로 하여금 다시 부동산 시장으로 발길을 돌리게 만들었고, 부동산 판매 제시가가 상대적으로 합리적이어서 지난 주 대비 성사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일부 저가형 주택 인 기

 

지난 주 주말 신계지역 부동산 예비 매입자들 방문이 10% 상승했으며, 주로 저가형 주택 위주의 방문이었다.  그리고 매입 용도는 본인 거주이며, 특히 가정 주부들이 많았다.

 

최근 삼젱(Sham Tseng) Bellagio에서 최고 성사액을 갱신했다. 중간층 C 호, 면적이 749 sq.ft.로, 홍콩달러 425만달러에 성사되었고, 각 sq.ft.당 5,674 불에 성사된 셈이다.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홍콩경제무역개황 (출처 : HKTDC)

July 26, 2015

1/10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