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태풍 TemBin 목요일에 홍콩 근접


▲Tem Pin 태풍 경로 예상도

8호 태풍 'Kai Tak'이 물러난 지 얼마 안되어, 강력 태풍이 다시 불어오고 있다. 타이완을 강타하는 이번 강력 태풍 Tem Bin은 내일 초강력 태풍으로 발전하여 빠르면 목요일에 홍콩의 800 km 범위 내에 진입하며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태풍은 올해 들어 5번째 태풍이다.

이번 TemBin 동쪽부분이 열대성 저기압 기류가 작용해 이중 태풍 효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어, 예상경로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TemBin 열대성 기류 영향으로, 금요일 전에 홍콩 날씨는 무덥고 오염 지수가 높을 것이다.

현재 시속 12km로 북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내일은 중심 풍력이 195km에 달하는 초강력 태풍으로 발전하여, 편서방향으로 타이완을 강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홍콩 오늘 내일 이틀 동안 지속적으로 무덥고 안개가 낄 것이며, 목요일까지 최고 기온 33도까지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Tem Pin태풍은 점점 더 광동 남동부 해안으로 접근하면서 홍콩 800km 범위 내로 들어와, 목요일, 금요일에는 기상 변화가 발생하며, 안개가 자욱하게 끼고 강풍 및 폭우가 동반할 것이며, 풍력이 점차 강화될 것이라고 한다.

Tem Pin이 홍콩에 근접해 오면, 기상청에서는 상황에 따라 8호 혹은 그 이상의 경보를 발령할 것이며, 그렇게 되면 1971년의 다수 태풍 기록을 갱신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TemPin의 이동경로에 여러 변수가 존재하는데, Tem Pin 동쪽의 열대성 저기압 Bolaven이 Tem Pin과 이중 태풍 시스템을 형성하여 서로 견제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한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