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홍콩달러 200만불 저가 주택. 반 년 만에 공급량 크게 감소

저가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계속 불타오르면서, 2, 3등급 주택 제시가격이 급격히 인상되고 있다. 200만 불 이하의 저가 공급량이 현저히 감소했으며, 매입량도 현저히 감소했다. Sha Tin , Fan Ling, Sheung Shui 및 Tai Po 등 외곽 지역 역시도 공급량이 감소하는 추세이다. 현재 이러한 추세대로 간다면, 반 년도 채 지나지 않아, 저가 주택 공급량이 부동산 시장에서 대폭 감소하면서, 매입자들은 공공주택 혹은 빌라 부동산 시장으로 전환해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다.

혀재 200만 불 이하 공급량은 Tuen Mun 지역 외에도, Sha Tin, Fan Ling, Sheung Shui 및 Tai Po등 주요 아파트 단지에, 200만불 이하의 주택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라고 한다.

Tin Shui Wai 지역의 Kingswood Villas에도 제시가격이 200만 불 이하 집은 이미 찾기 힘들어졌다.

이번달에 Kingswood Villas에서만 80여 건의 매매 거래가 성사됐는데, sq.ft.당 가격이 3,800불이었으며, 이는 연초 대비 25%상승한 수준이다.

EPRC경제 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아파트 단지 거래 등록이 올해 초서부터 지금 현재까지 200만불 혹은 그 이하의 저가 아파트가 총 151건 등록 됐고, 작년의 301건 등록된 수치 대비 50% 하락했다고 한다.

전체 홍콩에서 Tuen Mun 지역에만 소량의 200만 불 혹은 그 이하의 아파트가 공급되고 있는 상황이며, 그 수는 267 곳이라고 한다.(만약 공공주택 및 빌라까지 합치면 483 건)200만 불 이하의 공급량이 올해 초 대비 68% 급격히 하락했다. 주목할만한 점은, Tuen Mun 저가 아파트 공급량이 아직 267 건이지만, 대다수가 임대계약 중이거나 혹은 흉가 근처의 아파트 건물들이라, 매입자들이 받아들일 지 아닐 지는 확실치 않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