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70% 유치원 학비 인상. 최대 20% 인상

모든 물가가 인상하고 있는 가운데, 인플레이션 영향이 유아 교육계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 홍콩 지역의 70% 유치원은 9월 신학기 학비를 인상할 예정이며, 최대 20% 정도 인상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 중에서, Yew Chung International School의 학비가 최고로, 전일제 1년 학비가 홍콩달러 14만불에 달한다고 한다.

업계 인사 측에 따르면, 임대료 및 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인하여, 학비 인상은 어쩔 수 없는 결정이었다고 했다. 가장 단체은 다자녀 가정의 부담이 훨씬 더 가중될 것을 걱정하였다.

교육부는 어제 유치원 새학기 학비 조정 신청에 대한 심사 승인 상황에 대해 발표했다. 전 홍콩 942곳 유치원 중에서, 658 곳의 유치원이 학비 인상 승인을 받았고, 평균적으로 4.3% 인상되었다. 240 곳 유치원은 학비를 유지하기로 했으며, 4곳은 학비를 인하하고, 40곳은 아직 신청 처리 중이라고 한다.

인플레이션 심화로 인해, 올해 각 유치원 학비 인상폭이 엄청 놀랄 수준이다. 적어도 10% 이상은 인상되었고, 그 중 인상폭이 가장 큰 곳은 남부지역의 German Swiss International School로, 파트 타임제 1년 학비가 홍콩달러104,450불로, 작년 대비 20% 가까이 인상됐다. Kowloon City 지역에 위치한 Alliance Kindergarten은, 파트타임 1년 학비가 17.3% 인상됐고, 홍콩달러 2.3만 불이다. 같은 지역에 위치한 Sa Lok Man Nursery School 또한 12.5%인상했는데, 전일제 1년 학비가 홍콩달러 38,028불이다.

홍콩에서 가장 비싼 유치원 학비는 Yew Chung International School로, 전일제 1년 학비가 139,733불로, 인상폭은 4.2%에서 5% 정도 된다.

홍콩 유아 교육직원협회 조우훼전(周慧珍) 회장은 80% 학비는 교직원 및 다른 직원 월급 지출 용도로 쓰이고, 그 중에서 최저 월급의 영향으로, 학교 측에서는 학교 내 청소 직원 임금에 대한 부담감이 상승했고, 물가 지수가 지속적으로 인상됨으로써, 임대료가 계속적으로 상승해, 학비를 어쩔 수 없이 인상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식자재 가격 인상으로, 학교 측에서도 급식 비용을 인상되는데, 여전히 실질적 지출을 보완하는 것이 여전히 쉽지가 않은 상황이며, 일부가 학비에 반영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부 측 발표에 따르면, 유치원에서 제출한 각종 학비 인상 근거들을 면밀히 검토해 보았다고 한다. 주로 임금 인상 조정, 교사와 학생의 비율 개선, 적자 지속, 및 학교 시설 개선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었고, 기타 수입 지출 예산을 참고하였다고 한다. 허가된 지출 항목에는, 교학 활동, 유치원 운영, 교육 서비스 수준 유지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지출 항목이어야만, 고려 대상에 포함된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