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찬가퀑 : 아시아 지역 내 상품 시장 개발 협조할 수 있어

재무경제사무 및 국고국(Financial Services and the Treasury Bureau) 찬가퀑(Chan Ga Koeng 陳家强) 국장은 어느 포럼에서 축사 발표 시에, 과거 20년동안 내륙의 금속 소비 전세계 점유율이 5%였으나, 지금 45%까지 상승했고, 아시아 지역 내에 금속 소비가 상승함에 따라, 홍콩은 국제금융시장으로 자금은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기에 이 상품 시장 개발 과정 중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에 아시아 지역 내의 시장 개발에 협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찬가퀑은, 작년 중국중앙정부가 홍콩 및 중국 내륙의 상품 시장을 한층 더 심화발전시키는 계획을 펼치고 있어 홍콩 주식거래소가 런던 상품 거래소(LME)를 매입하는 것 또한 이러한 계획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함이라고 했다. 홍콩 시장에서 위안화로 가격을 결정하는 금속 계약을 내놓게 된다면, 위안화의 발전 속도처럼 시장 발전이 급속도로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찬가퀑은 최근 주식시장의 파동은 예상 범위 내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미국 상장폐지는 언젠가는 발생될 일이고, 상장폐지 조짐이 예상보다 빠를 수도 있기에, 이에 대해 시장의 반응은 비교적 민감한 상황이고, 지금 이러한 시기에 투자자와 시민들은 이러한 파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홍콩이자 수준에 대해 미국보다 사전에 상향조절할 가능성이 없는 지에 대해 묻자, 찬가퀑은 미국 상장폐지는 장기 이자 상승을 초래하는데, 시장이 장기 채권을 투매하기 때문에 홍콩의 장기 이자에 영향을 미칠 것이고, 홍콩은행 자금 변동으로 모기지 같은 다른 이자 수준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그리고 최근 내륙 변리이자가 높아, 홍콩 주식에 타격이 배가 되어 당분간은 파동이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고 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