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홈페이지의 모든 권리는 MIRR ASIA BUSINESS ADVISORY & SECRETARIAL COMPANY LIMITED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Android_logo2.png

대출이자 하한선 취소, 중국 내륙 은행 미화 천억 달러 자금 모집해야 할 수도 있어

July 21, 2013

월스트리트일보에서 보도한 기관 보고서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지난 주 토요일부터 대출 이자율의 하한선을 취소했는데, 아마도 중국 내륙 은행업계가 향후 2년 후에 부족한 자금을 메꾸기 위해서라도, 미화 천 억 달러 정도의 자금을 모아야 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보고서는 140곳의 내륙 은행에 연구를 실시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은행업계의 순이자 수익이 10% 하락되고, 자산 규모가 15% 상승한다면, 중국자본 은행은 향후 2년 후에는 미화 500-1000억 달러의 신규 융자를 취득해, 현재 자본 충족율 수준을 유지해야 할 수도 있다고 했다. 과거 3년 동안 내륙 은행은 이미 주주권 매각으로 미화 500억 달러의 자금을 모집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출이자율의 30% 하한선을 취소하는 것은 중국 내륙 대출 수입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내륙 경제 성장 속도가 완화됨에 따라, 불량대출이 증가할 것이며, 내륙 은행의 자금 부족 증대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었다. 마켓 내에서는, 이 조치가 지금 당장 대출 이자율 하락을 초래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지금 극소수의 은행의 대출 이자율 정가가 이미 하한선 수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켓 내에서는,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면서 장기적으로 은행 대출 순이익 능력에까지 손해를 끼치면서, 은행의 자금 필요성이 증대되고, 아울러 이자의 영향을 덜 받는 서비스로 전향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 밖에,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행 리리휘(李禮輝) 은행장은 지난주 토요일에, 만일 은행이 대기업에게만 대출 지급한다면, 이자 수익은 분명히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륙은행이 중소기업들에게 더 많은 대출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홍콩경제무역개황 (출처 : HKTDC)

July 26, 2015

1/10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