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내륙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부 향후 얼마 동안은 취업상황이 다소 심각할 것으로 보아

중국 내륙은 상반기 도시 신규 취업자 수는 725만 명으로, 연대비 31만 명이 증가했다. 제2분기 말까지, 도시 내 등록된 실업율은 4.1%로, 1분기 및 작년 동기대비 같은 수준을 유지했다.

중국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부 언론대변인인 인청지(尹成基)는, 경제 구조 조정 및 경제발전방식의 변화로, 취업에 대한 일정적인 압력을 주었으며, 주로 과도한 조정과 낙후된 생산능력으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그는, 향후 얼마동안은 취업 압력이 클 것이며, 취업 상황이 심각할 것이라고 내다본다고 했다.

그는, 취업 안정의 목표 유지를 실현하기 위해서, 이제는 더 영향력있고 더 정확한 정책을 제정 및 실시해야 할 것이다라고 했다. 중국 당국은 각종 사회보장제도는 더욱 더 개선시키기 위해 실업 보험 조항을 개정하고, 자금 관리를 강화하며 사회보장기금 안전 평가 지표 시스템 구축에 대해 연구하고, 노후 보험 기금 보험가치 상승 문제에 대해서도 연구해야 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인청지는, 정책 협조, 구조 조정 및 사회 벤처의식 증대를 통해서 취업 상황이 안정 수위를 유지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제3산업의 빠른 발전 등 개선된 경제 구조를 통해서 취업 수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신흥 서비스업종 및 네트워크 서비스업계 등 산업의 발전은 취업 증대에 중요한 역할로 작용하기에, 중앙정부는 산업 변화가 취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시 및 연구하고 있다고 했다.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