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너지 절약 ECO 산업 거대한 비즈니스 기회를 보여

베이징에서 개최된 환경보호 전시회는 국가 환경보호부와 베이징 시정부가 공동 주최한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 미국, 프랑스, 이태리, 한국, 그리고 타이완, 홍콩 등 국가와 지역의 500여 개의 중국 및 해외 기업들이 참가하였다. 전시회장에서, 수자원 오염 예방, 대기오염 예방 및 보호, 고체 폐기물 처리 시설, 진동 제어, 토양오염 예방과 개선, 생태 개선과 생태 보호, 환경 검측, 환경 서비스 등 각 여러 세부 영역의 중국 및 해외기업들이 전시회장에서 최신 기술과 장비들을 선보였다.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 정책적 지지 받아

국가발전개발위원회 환경자원부 부감찰원인 펑량(馮良)은 7월 24일 환경보호산업정책보고서와 환경서비스업 발전 포럼에서, 발전개발위원회 등 부서에서 연구 실시하여 제출한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 발전 가속화에 관한 의견>은 이미 국무원이 심사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공포 실시되길 바라고 있다고 했다. 의견 보고서에는 5가지 정책 예산안이 포함되어 있었고,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의 핵심 영역과 핵심 공정을 배치했고, 환경기술장비와 환경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은 중국 7대 전략성 신흥산업의 최우선 산업으로,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기술 장비, 상품과 서비스 등으로 광범위하게 그 영향이 미치게 되었다. 이는 산업 영역의 확장 뿐만 아니라, 취업 창출의 기회로 경제 성장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펑량은 "일반 경쟁력 지닌 업계와 달리,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은 전형적인 정책의 촉진과 법률 법규의 구동형 산업에 속하기에, 산업발전이 시장의 인도와 정부의 인도에 의하여 잠재적인 수요가 현실 시장으로 전화되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전시회 기간동안, 일부 환경 검측 설비 생산기업 책임자들은, 공기 품질 신규 기준과 전국 검측 "3단계 개발(三步走)" 실시 방안의 공표 및 실시의 수혜로, 최근 몇 년동안 회사 실적이 차츰 차츰 상승하고 있다고 했다. 올해 공기 검측 제2단계 방안은 이미 실시되었다. 비록 일부 지역에는 재정자금이 아직 충분치 않지만, 이 점이 기업이 환경보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경쟁 입찰 열정을 막을 수는 없었다. 이는 "정부 재정자금은 보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지속적으로 공포 실시되는 환경 보호 정책이 유리하게 작용하여,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기업의 전망이 낙관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