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홈페이지의 모든 권리는 MIRR ASIA BUSINESS ADVISORY & SECRETARIAL COMPANY LIMITED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Android_logo2.png

국제무역 확대를 위해 태국 중소기업들에게 미화 수백만달러 자금 지원

August 14, 2013

올해, 태국 상무부 국제무역 발전국은 태국 중소기업들이 국제 시장 진출 및 개척을 위해  미화 640만 달러 상당의 자금을 지원했다. 

 

홍콩은 그 중 수혜국 중 한 곳으로, 위의 일부 자금 지원을 받은 태국 중소기업들이 홍콩 전시회에 참가하기 때문이다. 다른 타켓 마켓으로는 일본, 터키, 한국, 아랍에미레이트, 인도네시아, 이태리, 인도, 프랑스, 싱가폴, 미국, 바레인, 미얀마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 자금은 태국 중소기업 프로젝트(SME Proactive Project)의 일부로, 과거 12개월 동안 수출업무에 종사했으며, 과거 3년 동안 수출 순총액이 최소 2억 태국 바트 이상이면 자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태국에 총 31,000개의 중소기업이 신청자격에 부합했으며, 태국 비즈니스 업계에 약 98%가 중소기업이라고 한다. 

 

태국 정부는 국내에 적극적으로 지원해야할 여러 업종이 있음을 인정했다. 예를 들어 보석, 장식품, 가구, 실내용품, 선물, 증정품, 문구, 공예품, 주방용품, 옥수수 캔뚜껑, 안전제품, 완구, 가축 설비, 약초, 화장품, 의류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로 제1기 지원금이 지불되었고, 약 160개의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았으며, 자금지원 총액은 2,400 태국 바트(약 미화 764,000 달러)이다. 태국 상무부 국제무역 발전국 무역발전 총괄임원 Chantira Jimreivat Vivatrat는, 이 프로젝트로 2억 태국 바트가 중소기업에게 더 지원될 예정이라고 했다. 

 

이 프로젝트 목표는 아세안 국가 등 신흥 마켓으로 진출하려는 태국 중소기업을 지원하고자 함에 있다. 주요 원인은 관련 물류 원가가 저렴하고, 태국 상품이 이미 현지에서 광범위한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홍콩경제무역개황 (출처 : HKTDC)

July 26, 2015

1/10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