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중국 내륙 가죽제품 소비 실태

중국 내륙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 그리고 중국인의 월수입 상승과 소비 트렌드 성행으로 인해 동시에 가죽제품도 많은 성장을 하고 있다.

홍콩 무역 발전국은 2002,2003,2009년도에 이어 2013년 제2분기에 중국 내륙 13곳 내륙 도시를 대상으로 가죽제품 소비 조사를 실시했다. 실시 지역은 난징(南京), 상하이(上海), 항저우(杭州), 닝보(寧波), 하얼빈(哈爾濱), 션양(瀋陽), 베이징(北京), 텐진(天津), 다롄(大連), 우한(武漢), 청두(成都), 총칭(重慶), 광저우(廣州)이며, 각 도시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과거 12개월 동안 가죽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 재직 중인 사람, 가정 주부 혹은 학생 등 3,250명을 대상으로 가죽제품 소비 실태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

- 인터뷰 응답자는 가죽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원인은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서, 그리고 지금 현재 상품이 헤졌거나 잃어버렸거나 혹은 필요할 때 사용하기 위해 추가로 구입한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가죽 제품을 선택 구매하는 기준은 주로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고객/A/S 서비스였으며, 어느 도시에서는 재료 및 사용할 때의 착용감 등을 가장 중시한다고 했다.

- 전체적으로 봤을 때, 중국 내륙 인터뷰 응답자는 홍콩의 트렌드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고, 그 다음으로는 서유럽과 미국의 트렌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상대적으로 상하이와 광저우는 다른 지역의 가죽제품 트렌드의 영향을 받는다고 했다.

- 과거 12개월동안 평균 가죽제품 소비 금액은 인민폐 3,837위안(한화 69만원 정도), 각 도시의 소비금액은 대체로 각 도시의 일인당 수입과 정비례했다. 향후 12개월동안 가죽제품 소비예상액은 인민폐 4,306위안(한화 약 77만원 정도)이고, 가죽제품 소비예상액 상승은 주로 광저우, 베이징, 상하이에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는 예측이다.

- 자주 가죽제품 샵을 구경하는 습관이 있는 지에 대해서는, 인터뷰 응답자 중 약 80% 정도가 매달 최소한 한 번 정도는 가죽제품 샵을 방문한다고 했으며, 가죽제품 샵 구경은 주로 주말 혹은 공휴일에 많이 하고, 쇼핑몰 내에 있는 가죽제품 샵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었다. 인터뷰 응답자들은 보통 좋은 고객 서비스, 입소문, 높은 신뢰도 등이 가죽제품 샵을 방문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이 외에 고객들은 가죽제품 판매경로 및 가죽제품 샵 고객 서비스의 만족도가 다소 높은 편이었다.

- 가장 효과적인 홍보 혹은 판촉활동은 쇼핑몰 내 프로모션 매대, 샵의 할인행사, 잡지 상의 광고, TV 혹은 라디오 상의 광고이다.

- 홍콩 브랜드는 중국 내륙 인터뷰 응답자들에게 전체적으로 시대를 앞서가거나 재료나 품질이 우수하거나 독창성있다는 의식을 부여해왔다고 한다. 같은 품질의 중국 내륙제품보다 많은 인터뷰 응답자들이 더 많은 부담을 해서라도 홍콩 브랜드를 구매하려는 의지가 높았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