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홍콩투자펀드협회-자금이 제2분기에 성숙시장(Mature Market)으로 유입

홍콩투자펀드협회 행정총재 웡웡츠멩(黃王慈明)은, 상반기 자금은 보통 주식 및 채권의 혼합형 펀드로 유입되었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작년 말에 이미 채권류의 투자에서 밸런스형 투자로 전환한 것을 반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채권 펀드가 전체적으로 다소 완화된 것에 주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녀는, 성숙시장(Mature Market)의 경제가 호전됨에 따라, 자금이 제2분기부터 성숙시장으로 유입되기 시작했으며, 신흥마켓에서 유출됐으며, 그 중 채권의 자금 유출이 비교적 많았고, 주식 시장의 자금 유출은 다소 적었다고 했다.

웡웡츠멩 행정총재는, 최근 신흥 마켓의 투자 환경이 다소 불안정적인 요소로, 투자자들로 하여금 투자를 머뭇거리게 했다고 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바라볼 때, 신흥 마켓의 투자 전망이 여전히 긍정적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했다.

이 외에, 웡웡츠멩 행정총재는 라디오 인터뷰에서, 현재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와 홍콩 증권감독관리위원회가 펀드 상호 인증제도를 제정 중이기에 업계에서는 기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투자자를 더욱 더 많이 유치할 수 있기에중국 내륙과 홍콩에 엄청난 비즈니스 기회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했다.

그녀는, 홍콩 펀드 마켓은 오픈성과 경쟁성이 있으나, 펀드 상호 인증에 대해 경쟁 부분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투자 상품을 더욱 더 강화하고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쌍방의 증권감독관리위원회 승인받아 펀드의 종류와 선택 범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