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홈페이지의 모든 권리는 MIRR ASIA BUSINESS ADVISORY & SECRETARIAL COMPANY LIMITED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Android_logo2.png

홍콩정부, 부동산거품 경시해선 안돼, 공급 증대 성과거둬

December 1, 2013

존 창 홍콩재무장관은 홍콩입법회 재정경제사무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정부가 2월부터 부동산 조치를 실시해 온 이래, 최근 몇 개월동안 부동산 거래 성사량이 대폭 하락했으며, 10월달 주택 거래성사량은 3,430건으로 작년의 월평균 성사량인 6,800건 수보다 한참 낮은 수준이었라고 했다. 

 

존 창 재무장관은 부동산가격 상승세 또한 급속도로 둔화되고 있으며, 3-9월 월평균 상승폭이 0.3%로 둔화되고 9월에는 0.3% 더 하락했으나, 부동산가격은 2008년 낮은 자리수보다 여전히 1.34배 이상 상승한 수준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9월 말까지, 부동산 부담비율은 54%로, 48%인 장기적 평균수준보다 높다. 일단 이자가 3% 늘어나 정상 수준에 달한다면 부동산 부담비율은 71%로 증가될 것이라고 했다. 

 

존 창 재무장관은, 다소 낮은 이자와 공급 긴장 등의 상황 아래, 부동산 거품 리스크에 대해 여전히 안도할만한 상황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공급 증대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성과를 이미 얻고 있다고 했다.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홍콩경제무역개황 (출처 : HKTDC)

July 26, 2015

1/10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Please reload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