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SBC 중국 PMI 지수 18개월만에 최고치 기록

HSBC 중국은 7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초기치가 52포인트까지 상승했으며 지난달에 비해 1.3포인트 상승했으며 시장예측보다 양호해 작년 1월 이래 18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수는 4개월 연속 상승해 18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2개월 연속 50선 이상의 확장수준을 유지했다고 전했다.

분류항목지수 방면에서, 산출지수는 52.8로 상승해 16개월 이래 가장 높았고 2개월 연속 확장수준에 놓였다고 한다. 신규오더지수 또한 18개월 이래 가장 높았는데, 신규오더 및 신규수출오더가 3개월 연속 확장했다고 한다.

HSBC 대중화권지역 수석경제학자 취홍빈(屈宏斌)은, 7월 PMI 초기치가 52포인트까지 상승했고 신규오더와 신규수출오더량이 대폭 확대되고 취업과 가격지표가 지속적으로 회복세를 타고 있으며 완성품 재고량이 지난달에 비해 다소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전에 성장정책 유지가 계속 시행되면서 중국경제가 이번달에 호전되고 있으며 과거의 다소 자극적 정책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책이 지속적으로 적절한 완화 수준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향후 몇 개월 이내 중앙정부는 다소 완화된 정책입장을 유지하면 경제 회복을 한층 더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한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