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내륙 8월 데이터, 예상치보다 좋아 경제전문가는 경제가 안정화됐는지 여부를 판단하기는 아직 어려워

September 13, 2016

출처 : RTHK

번역 : Hannah

 

중국내륙에서는 8월 고정자산 투자, 사회소비품 소매 및 공업부가가치세 등 주요 경제 데이터를 공표했는데, 예상치보다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결과였다.

 

항셍은행 경제전문가 이우시우와(姚少華) 씨는, 개별적인 월별 데이터로 경제가 안정됐는지 여부를 판단하기는 충분치 않으며, 향후 몇개월의 데이터 반응을 보고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중국 내륙의 제3분기와 4분기 경제 성장이 여전히 안정적이며 올 한해 경제성장율은 6.7% 일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그는 현재 중국내륙 민간투자 및 수출 증가속도가 다소 둔화되어 있고, 중국내륙에서는 여전히 위안화의 과도한 평가절하를 우려하고 있어 자본이 계속적으로 외부로 유출되고 있다고 했다. 중국 내륙이 향후에도 여전히 안정적이면서 다소 완화된 화폐정책을 유지할 것이며, 예를 들어 상비대출편리(SLF), 담보일반대출 등 단기 유동성 관리도구를 이용할 것이며, 금리 인하 및 기준 하락의 가능성은 다소 미약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재정지출을 늘려 전체 경제 안정화에 힘쓸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향후 중국내륙경제에 작지 않은 하행 압박이 발생한다면, 금리인하 및 기준 하락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여 전했다.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홍콩경제무역개황 (출처 : HKTDC)

July 26, 2015

1/10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