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재 순위 홍콩이 싱가포르 제치고 10위권 내에 진입, 아시아 내 최고 순위 등극

출처 : 동방일보 번역 : Hannah

지난 28일 스위스 로잔의 국제경영개발원이 발표한 '2016년 세계인재보고서'에 따르면, 홍콩이 싱가포르를 제치고 10위권 내에 진입하였으며 아시아 일대에서 결과가 가장 우수한 경제체로 등극하였다고 한다.

싱가포르의 세계인재순위는 작년 10위에서 올해는 15위로 하락했는데, 그 원인은 싱가포르가 초중등학교 교육에 투입하는 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현지인재에 대한 투자 및 양성 순위가 대폭 하락하는 등 일부 평점이 순위에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2016년 세계인재보고서'는 현지인에 대한 투자와 양성, 즉, 교육부문에서의 정부의 투자와 교육제도의 품질, 그리고 인재에 대한 흡입력, 즉, 현지와 국외 인재 유입의 능력이며, 그리고 준비정도, 즉, 기존 인재가 시장에서 필요로하는 능력을 만족하는 지 등 세가지 기준을 포함하고 있으며, 전세계 61개의 경제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결과는 스위스와 덴마크는 작년에 이어 다시 1위과 2위를 차지했고, 작년 6위였던 벨기에가 3위로 등극하였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본 홈페이지의 모든 권리는 MIRR ASIA BUSINESS ADVISORY & SECRETARIAL COMPANY LIMITED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Android_logo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