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홍콩 올해 경제성장율 0.4%에 그칠 것으로 전망

Daiwa Capital Markets Hong Kong Limited : 1997년도 때의 상황과 비슷

홍콩정부는 일전에 발표한 2016년 1분기 경제데이터에 따르면, 홍콩 경제전망이 예상보다 더 비관적일 것으로 했다. 그 중에서 Daiwa Capital 측 전망이 가장 비관적이었는데, 올 한 해 홍콩 경제성장율이 본래 1.2%에서 0.4%로 전망치가 대폭 하락했으며, 내년 홍콩경제성장율은 마이너스 0.5% 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Tai Wo 은행은, 1분기 경제데이터가 예상치보다 낮아, 홍콩경제 침체가 시장예측보다 더 빨리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거시경제환경이 1997년도 때 상황과 매우 흡사하기에, 만일 향후 1~2년 이내에 금융위기가 발생되면, 경제 쇠퇴는 더 급격히 하락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이 밖에, 항셍은행(Hang Seng Bank)및 ANZ 은행은, 각각 올해 홍콩경제성장 예측을 1.5%와 1.2%로 하향 조정했다. 분석에 따르면, 소매업이 불경기인 상황인데다가 대외무역 상황 또한 약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경제성장 침체로 연결되는 주된요인이며, 몇 개월 이내에 경제성장을 촉진시킬 만한 긍정적 요소가 보이지 않기에, 향후 분기별 경제성과 또한 비관적일 것으로 전망되며, 전체 경제추세가 지속적으로 둔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