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예산안 중 혜택 감소 - 중산층 각 가구마다 5000불씩 감소

새로운 재정예산안이 곧 발표될 예정으로, 존 창 재무장관은 일찍이 혜택이 감소하게 될 것이라고 단언한 바가 있다. 소식에 따르면, 올해 감면혜택 규모가 약 2~30% 정도 감소하게 될 것이며, 본래 중산층들이 누리던 전기세 보조금 및 세금 감면 등에 있어서 철폐되거나 반으로 감소될 예정으로 각 가구마다 보조금 혜택이 감소해 감소폭이 약 5000불 정도에 달할 것이라고 했다.

홍콩 당국은 이미 예고한 바에 따르면 보조금 지원규모를 축소할 것이라고 했다. 본래 전기세 1800불 보조금이 이번 예산안에서는 취소될 가능성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중산층들이 주로 누리던 세금 감면은 4분기 감면에서 2분기로 줄어들어, 매년 약 3000불 정도 줄어들 수도 있다고 전해왔다. 즉 중산층 가구의 보조금 감소폭이 최대 매년 4800불에 달할 것이라고 했다.

중산층이 많이 주목하는 세금감면에 있어서는 작년과 동일하게 75% 반환에 상한선이 10,000불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공공주택 임대료 면제는 2달에서 1달 면제로 줄어들고, 종합지원금 및 과일값은 유지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밖에 정부에서는 부모들의 면세금액을 약간 다소 상향조정이나, 작년에 감면된 사업자등록증 비용은 올해에는 감면혜택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작년 예산안과 관련하여 320억불 정도를 조치 시행에 사용되었으나 올해는 2~30% 줄어들 예정이나 대략 200억불 정도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