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샤틴(沙田) 중고주택 460만불까지 대폭인하 매매

홍콩 주식시장 급락이, 부동산 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어제 주택시장에는 매매가를 대폭인하하여 판매하려는 현상이 신계지역에서 먼저 발생했다.

샤틴시중심지역에서는 어제 30% 대폭인하 가격으로 집을 매매시장에 내놓았으며, 샤틴센터 중 소규모 주택은 약 10% 이상 인하한 가격 440만불로 주택을 내놓기도 했었다. 이는 시가보다 약 5% 낮은 수준이다. 같은 지역의 Hill Paramount(名家匯)의 대규모 주택은 460만불 대폭인하하여 내놓았는데, 이는 시가보다 7~8% 정도 낮은 수준이다.

Centaline 의 풍자이풍(馮子峰)은, 샤틴시중심지역 내에서 어제 약 30% 정도 매매가를 대폭인하하여 판매하는 현상이 있었다. 많은 주목을 끌던 샤틴센터의 통닝건물(唐寧大廈)의 중하층의 소형 주택(실용면적 297 sq.ft.)도 본래 490만불에서 440만불까지 약 10% 이상 대폭 인하한 가격에 내놓기도 하였다. 이는 시가보다 약 5%낮은 수준이었다라고 했다. 같은 지역의 Hill Paramount 의 Block 1의 중하층 주택도 2,880만불에서 2,420만불까지 대폭인하하여 내놓았으며, 시가보다 약 7~8% 낮은 수준이었다.

부동산업체에 따르면, 타이포의 Classical Gardens(新峰花園)은 어제 최소 주택 3곳이 대폭인하하여 내놓았는데, 한 곳은 베란다까지 포함되어 있는 곳으로 935만불에서 880만불까지 약 6% 인하한 가격에 내놓았다. 다른 한 곳은 낮은 층의 주책으로 45만불 인하한 850만불에 내놓았다. 툰문(屯門) 부동산 시장에서는 매매가 인하현상이 드물었지만, 최근 이틀간 주택 매입 방문객이 50% 감축했다고 전했다.

어제 미드레벨과 피크, 홍콩섬 남쪽 지역 등 호화주택단지에서는 대폭인하 현상이 일어나지는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부동산 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향후 주목해 봐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