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홍콩에서 고대 최대 규모 화산 발견

홍콩 토목시공 확장기관에 따르면, 홍콩 남동부 지역의 Ninepin Group 부근에서 고대 최대 규모의 화산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으며, 이 화산은 High Island ( 糧船灣超級火山 ) 초대형 화산이라고 불리운다.

High Island 초대형화산은 본래 직경 약 18 km에, 최후의 폭발은 1억 4천만 년 전이며, 그 후에 사화산으로 변했고, 현재 대부분 화산암은 이미 풍화와 침식을 거친 후이기에 일부만 남았다고 발표했다.

상위 부분은 화산암으로, High Island가 Ninepin Group 까지 펼쳐져, 사이쿵 동부 지역의 광활한 대지까지 덮고 있고, 중국 홍콩 세계 지질공원의 사이쿵 공원 지역 내에 위치하고 있다. 홍콩섬 북부와 카우롱의 화강암이 바로 이 산의 폭발로 인해 형성된 것이다. 화산재가 응고되어 석회주가 형성됐고, 사이쿵 High Island Reservoir 동쪽 댐과 사이쿵 동부 대부분 지역으로 드러나, 홍콩 지질공원의 핵심 부분을 조성하게 되었다.

이것은 화남동부 지역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고대 초대형 화산이며, 화남동부 연안 지역에서 어쩌면 유사하지만 아직 발견되지 않은 초대형 화산이 있을 지도 모른다고 추측하고 있고, 보통 1억 8천만년 전에서 8천만 년 사이에 활약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홍콩 High Island 화산구는 그 중 일부 일 것이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