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중국 내륙 지난달 인플레이션율 2.6%

중국 내륙 지난달 전국 국민 소비자 물가지수가 2.6%로 7월보다 0.1% 하락했으며 마켓 예측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식품 가격은 계속적으로 인플레이션 상승을 이끌었으며, 작년 동기 대비 4.7% 상승해, CPI 상승에 약 1.54% 작용을 했다. 그 중 돼지고기 가격이 6% 급상승, 채소가격은 5.2% 상승, 곡물 가격은 4.7% 상승했다.

주택 가격 상승폭 또한 현저하게 드러났는데, 작년 동기 대비 2.6% 상승했고, 그 중 주택 임대료 가격이 4.4% 상승했고, 주택 건설 및 인테리어 재료 가격이 1.3% 상승했으며, 수도, 전기 연료 가격이 0.7% 상승했다.

주류 담배 및 생활용품 가격은 지난 번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 했는데, 의류 가격은 2.2% 상승, 가정 설비 용품 및 수리 서비스 가격은 1.4% 상승했고, 의료 건강과 개인용품은 1.2% 상승했고, 교통과 통신가격은 동일 수치를 유지했으며, 오락 교육 문화 용품 및 서비스 가격은 1.2% 상승했다.

최근 추세 반영하는 매월 지수로 비교하면, 지난달 CPI보다 0.5%상승했고, 상승폭은 지난달보다 0.4% 더 확대됐다. 그 중에서 채소 가격은 7.6% 상승했고, 돼지고기 가격은 4.5% 상승했다.

통계청 고위급 애널리스트 위치우메이(余秋梅)는, 육류, 계란류 및 채소 가격이 대다수 상승했는데, 주로 계절적인 요소 때문이라고 했다. 8월달에 전국적으로 평균 강우량이 과거 동기 대비 적었으며 평균 기온이 더 높았던 것 등의 영향을 받았서 계절성 식품류는 가격이 상승했으며, 비식품가격은 상승과 하락세가 나타났기에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했다고 발표했다.

이외에, 8월달 전국 생산자 물가지수(PPI)는 작년 동기 대비 1.6% 하락했으며 하락폭이 0.7%으로 좁혀진 결과로 나와 마켓 예측보다 긍정적이었다. 그 중에서 유색 금속재료 등 가격이 여전히 4% 이상으로 하락했고, 농업부산물 원료가격이 약 2% 상승했고, 방직원료는 0.5% 상승했다. 생산자 물가지수(PPI)를 반영하는 공업품 출고가는 지난 달 새로운 가격 상승 요소가 이끈 것이다. 8월 PPI는 0.1% 상승했으며 5개월 이래 처음으로 회복세를 보였으며 반 년 이래 가장 높은 수치였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