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존 창 재무장관 : 홍콩, 해외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서 위안화의 중요성 홍보

홍콩 재무장관 존 창은 위안화가 국제화의 길로 가면서 중국 중앙정부는 홍콩이 중심 역할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는데, 역외 경제무역지대 위안화 결제 및 역외 지대에서의 위안화 수요 증가, 그리고 역외 지대 위안화 은행 업무를 발전시켜 역외 지대 위안화의 유동성 구축 등에서 홍콩이 주요적인 역할을 발휘하기를 중앙정부는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존창은, 홍콩이 국제 도시로써, 위안화의 국제화를 추진할 수 있는 우세를 지니고 있다고 했다. 홍콩과 국제 무역 파트너의 긴밀한 협력 하에 위안화 국제화를 추진하기 위해 홍콩정부는 장차 위안화의 중요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잡을 것이며, 이러한 역할은 스위스와 미국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존 창은, 올해 지난 9개월 동안 홍콩에 수출입 무역 위안화 결제금액이 위안화 1.9만 억 위안 정도에 달했으며, 한 해의 총액을 초월했고, 내륙의 역외 무역 지대 위안화 무역비율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10월 말까지 197장의 위안화 채권이 발행됐고, 자금 조달액은 2770억 위안이다. 홍콩 마켓에도 위안화 상장지수 펀드 ETF, 위안화 상품 및 위안화 주식이 발행되고 있다.

존 창은 또한, 최근 유로화 지역 및 미국 경제에 회복 조짐이 보이기에 긍정적인 고무 작용을 가져올 것이며, 홍콩 정부는 미국정부가 재정 문제 해결 과정에 주시할 것이라고 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