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국 관광 출입국 이제는 e-Channel로 입국가능

중국 홍콩, 내륙, 마카오 내에서 e-Channel을 통해 출입국 절차가 통용된 후로 홍콩인들은 금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통해 한국 e-Channel을 사용가능하게 되었다. 온라인으로 신청 후 1~2주 정도 심사 승인 후에, 홍콩인들은 입국할 때 나머지 절차를 밟으면 된다.

최근 한국방문 일일 홍콩관광객수와 홍콩 방문 일일 한국관광객수는 평균 1,000명과 3,000명 정도이며, 매년 두 곳을 왕래하는 관광객수는 최대 146만 명에 달했다.

출입국의 고효율성을 위해 홍콩-한국 출입국관리국은 금일부터 바로 e-Channel 통용을 실시하기로 했다. 만 17세 이상이고 한국에서 불량 기록이 없는 특별행정구 여권 소지자는 인터넷(www.ses.go.kr)을 통해 현지 e-Channel 사용을 신청할 수 있다. 심사 승인시간은 약 1~2주 정도 소요되며 만일 승인이 나면 홍콩관광객은 위의 웹사이트에서 등록통지서를 인쇄한 후 한국에 입국할 때 등록사무소에서 남은 절차를 처리하면 되는데, 이 때 사진촬영, 지문 채취, 유효 비자와 등록통지서를 제출하면 홍콩으로 돌아올 때 현지 e-Channel 사용이 가능하다. 만일 신청자가 여권을 바꾸게 되지 않는 이상 이후 한국 방문 시에 e-Channel을 통해 출입국이 가능하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